본문 바로가기
설명하기

공기정화식물 best5

by a day 2021. 3. 30.

미세먼지가 시작되는 봄이 되었습니다. 항상 봄이 되면 미세먼지, 꽃가루 등 다양한 가루들 때문에 공기의 질이 떨어집니다. 특히 요즘에는 초미세먼지까지 가세해 실내에서도 목이 아픈 날들이 생깁니다. 코로나 때문에 외부에서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지만 집안에서 하루 종일 마스크를 착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환기를 해야 하지만 외부의 나쁜 공기질 때문에 포기하고 싶을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식물입니다. 물 주고 키우기가 귀찮을 때도 있지만 집안에 두면 다양한 해로운 화학물질을 흡수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공기정화 식물은 미항공우주국 NASA에서 식물공기정화능력을 실험한 식물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공기 안에는 초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학물질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하지만 포름알데히드, 일산화탄소, 암모니아, 벤젠 등 다양합니다. 흔하게 이런 화학물질들로 인해 새집증후군이 발생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우리 집은 오래돼서 괜찮아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알게 모르게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흔하게 우리가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요리 연기, 전자파, 다양한 냄새 등 우리는 다양한 오염원인에 노출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이런 화학물질은 공기청정기가 빨아들일 수 없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공기정화식물을 집에서 키워보는 것입니다. 식물은 광합성과 증산작용, 미생물 상호작용으로 공기를 정화합니다. 가장 흔하게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식물이 광합성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내뿜어준다는 예입니다.

대부분의 식물들이 다양한 정화작용을 하지만 이중 특정 작용을 더 많이 하고, 잘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 집 오염 상황에 맞는 식물을 키우게 되면 좀 더 쉽게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공기정화 실험능력은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일산화탄소 일산화탄소, 화학물질, 증산작용으로 각각 분리하여 연구했습니다. 우리 집에 사람이 많은지, 화학품 냄새가 많이 나는지, 너무 건조한 지 파악한다면 식물을 선택하는 데에 더 더움이 될 것입니다.

 

 

포름알데히드 제거 :  보스턴고사리, 아이비, 인도 고무나무

암모니아 제거 : 관음죽, 맥문동, 벤자민 고무나무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제거 : 대나무야자, 산세베리아, 안스리움

화학물질 제거 : 드라세나 맛상게아나(행운목), 마코야나, 알로카시아

증산작용 : 아레카야자, 테이블야자, 홍콩야자

 

증상별로 공기정화 식물 best를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우리 집 공기의 질이 어떤지 잘 알 수 없다면 고민이 더 추가됩니다. 이럴 때 실내공기정화식물을 기능을 나뉘지 않고 NASA 실내 공기정화 식물 통합 순위를 알면 좋겠죠? 지금부터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공기정화 식물 Best 5

1. 아레카야쟈

2. 관음죽

3. 대나무(세이브리찌)야자

4. 인도고무나무

5. 드라세나 자넷크레이그(황금죽)

 

 

나무가 생각보다 크고 잎이 많은 것들입니다. 최근 아레카야자가 굉장히 인기가 많다고 하던데 아마도 공기정화능력 때문인가 봅니다. 이외에도 추가 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순서는 공기정화 기능 순서대로 나열한 것입니다.

 

 

헤데라(아이비), 피닉스야자, 피쿠스아리, 보스턴고사리, 스파티필럼, 드라세나 맛상게아나(행운목) 에피프레넘(스킨답서스), 네프롤레피스 오블리테라타, 포트멈(분화, 개량국화), 거베라, 드라세나 와네키, 드라세나 마지나타, 필로덴드론 에루베스센스, 싱고니움, 디펜바키아 콤펙타

 

 

저희 집은 고무나무, 스파티필름, 선인장, 스투키를 키우고있습니다. 최근 구매한 고무나무와 스파티필름 모두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특히 스파티필름의 경우 키우기가 너무 쉽고 성장 속도도 빨라 키우는 재미가 있습니다. 고민 중이라면 가격도 굉장히 저렴한 편이니 도전해보세요.

 

 

오늘은 공기정화 식물 best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봄이 시작되면 중국발 황사가 더 심해져 창문을 열 수 없을 것이 예상되니 저는 미리 화훼단지에 방문해 마음에 드는 것을 하나 더 픽 해와야겠습니다.

 

 

 

728x90

'설명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 충전비용 알기  (0) 2021.04.01
코로나 백신 종류  (0) 2021.03.31
중고차 취등록세 자동계산  (0) 2021.03.29
전기차 보조금 2021  (0) 2021.03.29
코로나 증상순서  (0) 2021.0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