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하기

코로나 증상순서

by a day 2021. 3. 22.

2021년이 되면서 아직도 코로나 확진자의 수가 줄지 않고 있습니다. 사람이 밀집된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코로나가 퍼져나가면서 걷잡을 수 없는 확산속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지금 몇 달 동안 확진자 수가 400명 대에서 줄어들고 있지 않습니다. 

 

물론 이 같은 상황에서는 무증상 코로나 환자 때문에 확산이 되고 있지만 코로나 증상을 확신하지 못해 감기인가? 또는 몸살인가? 같은 생각으로 보건소를 찾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코로나 증상 순서를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도 백신 접촉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 있지 않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공공장소 곳곳에는 발열체크, 손소독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고 있습니다. 올해 안에 마스크를 벗고 생활하는 것이 가능할지 궁금해집니다. 

 

코로나 증상 시기

코로나를 접촉 했다면 14일 자가격리가 이루어 집니다. 이유는 잠복기 중의 코로나가 확산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물론 접촉했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감염자가 아니지만 몸속에서 코로나 19가 잠복기를 거쳐 시기가 지난 뒤에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코로나 증상의 시기는 14일 이내에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증상은 아마 감기, 몸살과 비슷하다고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 처음에는 감기 기운만 있어도 코로나의 증상과 비슷해 두려움에 떨었습니다. 자세한 증상과 순서를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의 가장 큰 특이점은 바로 입니다. 일반적으로 감기와 몸살과 같은 질환의 경우 기침, 목 아픔, 근육통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며 그것을 이겨내지 못했을 때 염증 반응으로 발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 시기가 어느 정도 지나간다음 발생하는 것이 발열입니다. 

 

 

하지만 코로나의 경우 다른 여러 증상들이 없이 발열이 가장 먼저 나타납니다. 그래서 많은 장소에서 체온 측정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사전 증상이 없이 바로 발열로 이어지기 때문에 지금 시작되는 미열이라면 본인도 잘 모르고 있을 확률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는 발열 이후 기침, 인후통, 근육통, 두통 등 다양한 승상이 발현되며 이후 설사까지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발열은 37.5도 이상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37.5도라면 미열이며 해열제 정도를 먹고 집에서 푹 쉬는 경우가 많겠지만 지금은 꼭! 보건소에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최근 들어 가장 큰 문제는 아마도 무증상 확진자 일 것입니다. 당연히 발열이 발생하고 다양한 증상이 나타났다면 병원에 방문했겠지만 아무런 증상이 없어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그 과정에서 타인에게 코로나를 옮기는 매개가 되어버리게 됩니다. 현재는 코로나 확진자의 40% 정도가 무증상 확진자라고 합니다. 즉, 코로나 증상 순서가 전혀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무증상 확진자의 경우에도 미세한 후각과 미각 상실, 염증과 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코로나 후유증

코로나가 발생했다면 완치를 위해 힘쓸 것입니다. 현재 코로나 19의 치료제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완치자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다른 나라보다 사망자가 굉장히 적기 때문에 확진자가 되더라도 완치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생각이 오산인 이유는 바로 후유증이 남기 때문입니다.

 

 

후유증으로는 가장 흔한 것은 만성피로입니다. 피로감이나 집중력 저하 같은 권태감이 몸과 정신을 장악하는 것입니다. 특히 후각장애, 기침과 같은 후유증은 대부분 나타난다고 하니 이전의 생활보다 삶의 질이 낮아지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또한 섬망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섬망증은 정신질환으로 분류되는데요. 이 같은 현상이 계속 이어질 경우 조기 치매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걱정이 많아집니다.

 

마지막으로 완치 판정 이후에도 나타는 코로나 19 증상입니다. 즉 만성 코로나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현재 엄청난 확진자를 보이고 있는 이탈리아의 경우 88%가 이 같은 후유증을 보인다고 하니 굉장히 무섭습니다.

 

 

코로나 19의 후유증은 신체에도 치명적인 후유증을 남깁니다. 바로 폐에 치명적인 상흔을 남기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호흡기 장애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폐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빈맥이 타나 날 수 있으며 탈모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탈모의 경우 4명 중 1명이 발생한다고 하니 굉장히 치명적입니다. 머리와 눈썹 같은 부분에서 탈모가 일어나면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부위이다 보니 또 다른 걱정을 낳을 수 있습니다.

 

 

제 주변에는 아직 코로나 19 확진자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제가 굉장히 조심하고 있으며 다행히도 제 주변에도 많은 분들이 주의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백신을 모두 맞고 건강한 사회가 만들어질 때까지 주의하며 잘 지나갈 수 있기를 저는 바라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증상 순서를 알아보기 전에 꼭 마스크를 하고 일생상활을 하며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코로나 증상이 있거나 증상이 없지만 확진자와 접촉하였다면 무증상 확진자일 수 있으니 꼭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설명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차 취등록세 자동계산  (0) 2021.03.29
전기차 보조금 2021  (0) 2021.03.29
노브랜드 추천상품 TOP 8  (0) 2021.03.20
벚꽃 개화시기 2021 + 다른 봄꽃 개화시기 추가  (0) 2021.03.19
상속세 면제 한도액  (0) 2021.03.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