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하기

벚꽃 개화시기 2021 + 다른 봄꽃 개화시기 추가

by a day 2021. 3. 19.

뒤숭숭했던 2020년이 지나가고 2021년이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올해도 어김없이 봄이 왔습니다. 3월이 시작되면서 꽃이 하나둘씩 피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밖에 나가보니 목련과 매화가 많이 피었습니다. 하지만 봄꽃 중에 최고는 바로 벚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매해 벚꽃으로 각 지역에서 축제가 진행되었지만 아마도 올해도 작년처럼 축제를 하는 지역은 없을 듯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름다운 벚꽃을 2021년에 놓칠 수는 없습니다. 각 지역마다 꽃이 피는 시기를 확인해서 우리 집 근처에서라도 구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벚꽃을 제외하고도 다양한 꽃들이 있으니 추가 일정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벚꽃 개화시기 2021(절정 4월)

올해는 평년보다 온도가 높아 봄이 일찍 찾아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평년 벚꽃 개화시기보다 전국에 벚꽃이 일찍 피어납니다. 현재 예보상으로 심하면 10일까지 일찍 피어나는 지역이 있으면 평균적으로 일주일 정도 당겨졌습니다.

 

 

제주도에서 3월 24일을 시작으로 한반도의 남쪽은 3월 말부터 개화가 시작됩니다. 또한 서울로 올라가면 늦어도 4월 5일 전에는 모든 지역에서 개화가 시작된다는 예보입니다.

하지만 개화가 시작되었다고 벚꽃이 만개하는 것은 아닙니다. 꽃 봉오리가 터지기 시작하고 분홍 꽃잎이 가득 피어 바람에 사르르 날리는 것을 보시려면 개화시기보다 1주일에서 2주일 정도 지난 뒤 근처 벚꽃나무를 구경하러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벚꽃의 경우 나뭇가지에 꽃이 피기 시작해 꽃잎이 날리고 아래에 꽃잎이 떨어져 쌓이기 시작할 때를 절정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물론 너무 늦은 방문도 좋지 못합니다. 벚꽃의 경우 개화하고 지는 것 까지 한 달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조금만 일정이 지나가 버리면 꽃잎이 모두 떨어지고 초록색 싹이 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4월이 시작되면 봄비가 내리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만약 벚꽃이 만개한 상태에서 봄비가 내린다면 생각보다 더 빨리 꽃잎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매화 개화시기 2021

매화와 벚꽃을 구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분명히 차이가 존재합니다. 아마 벚꽃 개화 시를 확인하시고 어? 우리 집 앞에 벚꽃은 지금 피어있는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그것은 벚꽃이 아니라 매화일 것입니다. 매화의 경우 일반적으로 2월 말부터 3월 중순까지 피어납니다. 기후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벚꽃 전에 핀다고 할수 있습니다.

 

 

매화는 흰색, 분홍색, 붉은 색으로 색상이 다양하고 동글동글하게 나뭇가지에 딱 붙어있는 모양새를 보여줍니다. 만약 벚꽃 절정 시기에 시간이 맞지 않거나 지금 당장 화려한 꽃을 보고 싶으시다면 매화 관광명소를 찾아가는 것이습니다. 지금 당장 떠나셔도 예쁘게 핀 매화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개나리 진달래 개화시기

 

아마도 봄 하면 개나리와 진달래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적으로 개나리와 진달래는 2021년 3월 말에 개화를 시작합니다. 특히 개나리의 경우 길가에 많이 피어나는 꽃으로 봄의 시작을 느끼기에 굉장히 좋은 꽃입니다.

 

진달래의 경우 도 개나리와 비슷한 시기에 개화를 시작합니다. 진달래는 개나리와 벚꽃과 다르게 산속에 진달래 단지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봄 등산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진달래가 가득 핀 산으로 떠나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산속으로 떠난다면 코로나도 잠시 잊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산수유 개화시기 2021

 

산수유의 경우 매화와 같이 3월 중순까지 피어있는 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산수유로 가장 인기가 있는 관광명소는 경기도 이천 산수유 마을입니다. 3월 중순인 현재 만개의 상태이며 아마 4월이 되면 많이 사라 질 것 같습니다.

 

 

동백꽃 개화시기 2021

동백꽃은 많은 드라마에 소재로 사용되면서 유명해진 관광지가 많습니다. 동백꽃의 경우 3월이 절정기라고 합니다, 하지만 지역마다 편차가 굉장히 크고 일반적으로는 1월부터 개화가 이루어져 4월까지 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동그랗고 붉은 꽃을 보고 싶다면 동백꽃도 추천드립니다.

 

 

특히 동백꽃의 경우 피고 나면 금방 떨어지기 때문에 화려하게 핀 동백꽃을 보는 것은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뜻한 지역인 거제도, 여수와 같은 곳에 명소가 많습니다.

 

 

유채꽃 개화시기 2021

유채꽃의 경우 3월부터 피기 시작해 4월에 절정을 이룹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5월까지도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굉장히 넓은 지역에서 대단지로 기르기 때문에 벚꽃만큼이나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특히 제주도에 굉장히 유명한 유채꽃 단지가 많습니다.

 

 

지역에 따라 무릎 아래로 오는 유채꽃도 있지만 허리 높이 심지어는 성인의 어깨까지 잘 자라는 꽃도 많이 있으니 유채꽃구경을 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벚꽃 개화시기 2021을 알아보면 추가로 여러 봄꽃의 개화 시를 알아보았습니다. 봄꽃 축제가 이루어지는 다양한 꽃들이니 미리 일정을 준비하셔서 명소로 떠나시면 2021년의 봄을 물씬 느끼실 것입니다.

 

 

 

728x90

'설명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증상순서  (0) 2021.03.22
노브랜드 추천상품 TOP 8  (0) 2021.03.20
상속세 면제 한도액  (0) 2021.03.18
무료운세 2021 사이트  (0) 2021.03.15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0) 2021.03.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