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태산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top3

by a day 2021. 4. 5.

몇 년 전 비트코인 폭락으로 엄청난 손해를 본 사람들을 많이 봤습니다. 심지어 제 지인 중에는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해 그 돈으로 비트코인을 시작한 뒤 폭락을 맞이해 빛을 떠안고, 현재까지도 갚아나가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비트코인이 엄청난 증시로 상승 중이며 한두 자리가 아니라 100% 이상 급등하는 경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다시 비트코인이 급등하기 시작하자 비트코인 거래소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디에서 거래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비트코인이란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원화나 달러처럼 실물이 있는 돈이 아니고 디지털 화폐입니다. 즉 실물을 볼 수 없는 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비트코인 말고도 알트코인이 있습니다. 알트코인은 많은 가상화폐 중에서 비트코인을 제외한 가상화폐를 말합니다. 쉽게는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 코인으로 불리어지는데 비트코인을 궁금해서 검색해 보셨다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쉽게 말하면 주식처럼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내가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싶다면 판매하는 사람에게 현금을 주고 비트코인을 구매해 오는 것입니다. 사실은 현금과 비트코인의 가격이 굉장히 복잡하게 움직이지만 그것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구매하는 사람은 굉장히 적을 것입니다.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원화를 이용해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이런 거래가 일어나는 시장을 원화 마켓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다른 가상화페인 알트코인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BTC 마켓이라고 부릅니다.

 

 

거래방법을 이해했다면 이제 거래소를 알아보겠습니다. 거래만 알고 있다면 국내에서도 간단하게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편의성이 좋기 때문에 오늘도 연신 오르고 있는 비트코인을 당장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

바이낸스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바로 세계 1위의 글로벌 거래소입니다. 현금뿐만 아니라 현물, 선물, 마진, 스테킹 등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세계 비트코인 거래소의 기본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업비트

 

 

코인원

코인원은 세계 8위인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이곳이 인기인 이유는 카카오 코인인 클레이튼 등 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빗썸

빗섬은 오래된 거래소입니다. 아무래도 오래되었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 데이터가 누적되어서 그런지 시스템이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고팍스가 있습니다. 코 팍스는 신한은행이 투자파트너로 있는 거래소 입니다. 현재 특금법 통과되어있는 곳입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어떤 거래소에 가셔도 거래할 수 있는 가상화폐이며, 비트코인만을 구매, 거래할 계획이라면 편리한 곳에서 비교 후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실체가 없는 가상 회폐를 거래하는 만큼 안전함이 최고일 것 같습니다. 상장폐지와 같은 엄청난 문제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꼭 주의해서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하는 거래소를 결정했다면 개인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식계좌처럼 집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소마다 개설해야 하는 은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만약 거래은행이 정해져 있다면 은행을 먼저 확인한 뒤 거래소를 결정하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

 

물론 비트코인 이외에 다른 코인들을 함께 거래할 것이라면 주가 거래 가능한 코인을 확인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계좌를 개설하고 나면 주식을 거래하는 것처럼 사고파는 것이 자유롭습니다.

 

 

실물이 존재하지 않는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더욱이 주식보다 등락의 폭이 더 심하고 이유도 불명확한 경우가 많아 돈을 잃어버리기가 쉽습니다. 비트코인 이외의 다른 코인들은 더욱더 위험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코인이 요즘 굉장히 핫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고 많은 분들이 어플을 이용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방 상승해 나에게 큰돈을 벌어다 줄 수도 있지만, 내가 열심히 일한 돈을 하루아침에 잃을 수도 있을 만큼 위험한 투자이니 꼭 자신만의 투자방식과 고민을 통해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위 글은 비트코인 투자를 권고하는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티끌모아 태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상증자란, 주가는 어떻게 될까?  (0) 2021.04.24
코인 종류 알기  (0) 2021.04.16
우선주란 알아보기!  (0) 2021.03.16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1.02.15
ROE란 무엇인가?  (0) 2021.02.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