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태산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by a day 2021. 2. 15.

요즘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코스피가 1500대로 확 빠졌다가 3000대로 일 년 만에 올라오면서 위기를 기회로 만든 분들이 많습니다. 그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증권계좌를 개설했는데요. 저도 늦게나마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는 나무라는 어플을 통해 증권계좌를 개설해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금액 분리를 위해 또 다른 어플을 고민하다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한국투자증권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증권사이니 신뢰, 회사의 안정성에 대한 것은 잠시 접어두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일단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계설을 하게 되면 코스피 200의 주식을 1주 랜덤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제가 어떤 주식을 받았는지는 아래에서 공개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예전의 한투증권과 동원증권이 병합하여 만들어진 증권사입니다. 동원증권이 있었을 때부터 시작하면 1968년에 사업이 시작되었고, 한국투자증권으로 2005년으로 이름을 바꾼 뒤 꾸준한 성장세를 만들고 있는 화사입니다.

 

오늘은 한국투자증권을 집에서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은행 가기가 불편함과 동시에 어플 하나만 설치하면 간단하게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신분증만 있다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하셔야 할 일은 어플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셔서 한국투자증권을 검색하시면 한국 투자가 크게 적힌 어플이 보입니다. 어플을 설치해주시는 것이 가장 첫 번째로 하셔야 할 일이랍니다. 물론 어플을 설치하면서 챙겨 오셔야 하는 물건이 있는데요. 바로 신분증! 이랍니다.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어플을 설치하고 계좌를 개설할 수 있지만 그만큼 본인인증이 필요한데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것 이외에도 신분증 사진을 찍어 업로드하셔야 하니 꼭 미리 챙겨두세요.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한국투자증권의 어플이 바탕에 깔려 있을 것입니다. 어플을 찾아서 선택해주시면 환영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개좌개설을 할 것인지 다시만나서 반가운 로그인을 할 것인지 확인합니다. 저는 비대면 계좌를 새롭게 개설할 예정임으로 처음이세요 > 계좌 개설을 선택해 줍니다.

 

 

계좌 개설을 선택하면 3가지 준비물을 안내하는데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본인 명의의 휴대폰, 가지고 계신 은행(증권사 계좌) 계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설치 중이 실예 정이니 휴대폰은 별도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며, 은행계좌의 경우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만 기억하시면 별도의 실물통장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준비물을 확인하셨다면 계좌 개설하기를 선택하고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다른 사이트들과 비슷하게 약관 동의를 한 뒤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본인인증을 완료하셔야 진짜 계좌 개설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필수로 진행해주세요.

 

 

지금부터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시작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마치면 자신의 이름이 화면에 나타나며 계좌 개설에 동의를 구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동의 체크와 함께 확인을 눌러주시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여기서 이벤트 신청을 꼭 해주셔야 현재 한국투자증권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합니다.

 

바로 코스피 200 1주 랜덤 지급!

 

"나도 이제 대한민국 대표 회사 주주다"인데요. 실제로 내 돈을 넣기 전에 계좌 개설만으로 주식을 1주 얻을 수 있으니 매력이 철철 넘치는 것 같습니다. 저도 당연히 신청을 했고 계좌를 개설하자마자 받을 수 있었는데요. 저는 LG유플러스 1주를 받았답니다. 개좌 개설일로 +3일 이내에 전달된다고 하니 며칠 기다려보겠습니다. 현재 1주의 가격이 1만 원이 넘으니 완전 득템이죠. 삼성전자를 받는 분들이 계셨는지 모르겠지만 최고 우량주이니 기대해볼 만하겠습니다.

 

주식을 1주 받기 위해 필수조건이 있는데요. 광고 수신 동의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화, SMS, 이메일 등과 같은 다양한 수신처가 있는데요. 처음 확인하시면 모두 선택되어있는 상황입니다. 이들 중 1가지만 선택하셔도 응모가 가능하니 무분별한 광고를 받고 싶지 않으시다면 이메일과 같은 내가 직접 필요시 열람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꿀팁일 수 있겠습니다.

 

 

 

이후 약관 동의와 함께 신분증 촬영이 이어집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자동으로 켜지고 신분증을 촬영하게 되는데요. 인식이 잘 되지 않는다는 분들이 많으시답니다. 그럴 때는 무늬가 없는 흰 배경 위에 신분증을 올려놓으시는 것이 가장 좋고 신분증이 최대한 꽉 차도록 양쪽 모서리를 액정에 가득 채워주시면 좀 더 쉽게 인식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이후 주소와 연락처를 따로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직장 또는 자택 모두 관계가 없고 최근 스마트폰의 보편화로 가정에 전화가 없는 경우가 많아 전화번호는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그리고 간단한 설문조사를 거치면 개설이 완료됩니다.

 

설문조사의 경우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후 다양한 상품을 소개해주기 위해서인데요. 성향을 정확하게 입력해두면 나에게 맞는 상품을 소개해주기 때문에 정보를 얻는데 더 유용 하겠습니다. 저는 위험을 무서워하는 편이라 투자성향이 위험중립형이 나왔는데요. 사람마다 조금씩 달라지니 나의 성향을 파악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정확하지 않아도 투자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응해주세요.

 

여기까지 완료하시면 모든 것이 끝이 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어져서 또한 놀랐는데요. 저는 단 5분 만에 뚝딱 해결했습니다. 이 정도면 굉장히 간편하죠? 오늘부터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를 이용할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도 주식 시작을 원하신다면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방법 따라 해 보세요.

 

 

 

ROE란 무엇인가?

주식을 시작하게 되면서 이렇게나 봐야 하는 지표가 많다는 것에 새삼 놀라고 있습니다. 다양하게 많은 지표들이 얽히고설키어 주식의 차트를 만들어 냅니다. 하나하나 공부해가며 주식을 알아

minaminami.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삼성전자 배당금이 1933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역대 최고 배당금이라고 하는데요. 워낙에 시가총액이 높은 삼성전자이다 보니 혜택을 보는 사람들이 엄청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받지 못

minaminami.tistory.com

 

 

 

ETF란?

최근 동학 개미가 국내에서 성공을 이루면서 서학 개미가 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미국 투자는 한국투자와 비슷하지만 또 다른데요. 용어들이 항상 헷갈리죠. 오늘은 미국 ETF 투자 방법과

minaminami.tistory.com

 

 

728x90

'티끌모아 태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top3  (1) 2021.04.05
우선주란 알아보기!  (0) 2021.03.16
ROE란 무엇인가?  (0) 2021.02.07
간편하게 주식계좌 개설방법  (0) 2021.01.19
미국증시 개장시간 알기  (0) 2021.0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