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태산

코인 종류 알기

by a day 2021. 4. 16.

요즘 가상화폐가 굉장히 핫합니다. 가상화폐 회사들이 상장을 연이어하면서 엄청난 급등을 이루고 있습니다. 얼마 전 컴퓨터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컴퓨터 부품이 없어 굉장히 비싼 가격에 조립 PC 견적이 나왔습니다. 이유를 확인해보니 중국에서 가상화폐 채굴을 위해 부품을 굉장히 많이 구매해 물량이 없다는 이유였습니다.

 

 

최근 연이어 상장하면서 엄청난 돈을 벌어들이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한국에서도 채굴이 가능한 어플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저도 많은 채굴을 해두었는데 한국에는 상장을 하지 않았습니다. 굉장히 아쉽습니다. 이런 말들이 들리면 잘 모르는 사람들은 도대체 가상화폐 중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굉장히 고민되실 텐데요. 지금부터 코인 종류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미리 말씀 드릴 내용은 가상화폐의 경우 상승과 하락의 이유가 불분명한 경우가 많습니다. 즉, 예측이 어렵고 24시간 동안 시장이 쭉 이어지기 때문에 내가 모르는 상황 속에서 금액이 현저하게 변할 수 있으니 꼭! 이점을 유념하시고 투자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최근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급상승하여 7천만 원을 돌파했습니다. 몇 년 전 비트코인 투자를 하던 사람들이 모두 휴지조각이 된 코인 때문에 울고불고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어느새 다시 오르고 현재는 1억 원을 바라보고 있다고 하니 정말 놀랍습니다.

 

코인 종류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은 비트코인일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물리적인 물건이 없는 온라인 화폐입니다. 즉 흔히 이용하는 동전이나 지폐처럼 실물을 전혀 볼 수 없습니다. 비트코인의 단위는 BTC라고 하며 P2P 방식으로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일본의 사토시 나가모토라는 별명의 프로그래머가 만들었다고 전해지는데요. 실제로 누구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며 이름과는 다르게 일본인이 아니라 다른 나라의 사람이라고 의심되는 정황도 있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만든 사람은 현제 비트코인을 약 100만 개 가지고 있으며 현재 가격으로 몇십억 달러라고 합니다. 진짜 너무 부럽습니다!

 

 

비트코인은 어떠한 누군가가 의도를 가지고 움직일 수 없습니다. 이 같은 이유로 주식처럼 작전을 펼칠 수 없고 누가 어디서 구매를 했는지 추적도 불가능합니다. 이 같은 이유로 미래에는 달러를 제치고 만국 공통의 통화가 될 수도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기도 합니다. 모든 나라가 하나의 단위 돈을 사용한다면 통화 통일이라는 엄청난 혁신이겠지만 워낙에 상승과 하락이 심하기 때문에 자고 일어났을 때 내 돈이 없어질까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다음은 이더리움입니다. 가상화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더리움도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비트코인처럼 블록체인 기술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단위는 ETH인데요. 사실 처음 가상화폐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생소한 이름이 되겠습니다. 알트코인중에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가장 화폐이니 꼭 기억해야 하는 이름입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현재의 주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을 개발한 사람은 현재 밝혀져있는데요. 바로 비탈리크 부테린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천재소년이라고 불리었다고 하는데요. 스무 살에 '차세대 스마트 콘트랙트 그리고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라는 이름으로 백서를 공개하고 다음 해에 이더리움을 만들었다고 하죠. 정말 똑똑한 분들이 엄청납니다. 나중에 아이가 태어나면 진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공부시켜야겠습니다.

 

 

현재 이더리움 역시 비트코인고 함께 사상 최고가 경신을 연신 돌파하고 있으며 무서울 정도로 치솟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는 다르게 수량을 무제한으로 발행 가능해 정말 하루 종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비트코인처럼 탈중앙화로 개인이 채굴을 통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상장하기 전 미리 채굴을 해두는 사람도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상장이 이루어지지 않는 가상화폐를 채굴해 둔 뒤 상장이 이루어지면 채굴한 코인을 현금으로 전환하는 재테크입니다. 물론 모든 상장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시간만 허비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리플, 에이다, 폴카닷, 도지코인, 라이트코인 등 엄청난 종류의 코인들이 있으니 상세하게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코인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은 절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니 충분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케이뱅크 계좌개설 비트코인

최근 비트코인이 연일 상승하면서 엄청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평소 너무 많은 리스크가 있는 곳에는 잘 투자하지 않지만 궁금증이 생겨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해볼까 하는 관심이 생겼습니

minaminami.tistory.com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top3

몇 년 전 비트코인 폭락으로 엄청난 손해를 본 사람들을 많이 봤습니다. 심지어 제 지인 중에는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해 그 돈으로 비트코인을 시작한 뒤 폭락을 맞이해 빛을 떠안고, 현재까지

minaminami.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