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방의 일상

대형마트 코스트코 머핀 냉동 보관 방법과 해동해서 먹는 방법

by a day 2022. 3. 3.

코스트코에서 대용량 머핀을 판매합니다. 대부분 머핀은 3일 정도로 유통기한이 굉장히 짧은 편입니다. 특히 블루베리 머핀처럼 과일이 들어간 머핀은 곰팡이가 피기 쉽기 때문에 빨리 먹을 수 없다면 냉동보관이 필수입니다. 이후 해동해서 다시 촉촉하게 먹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형마트 머핀 냉동보관 방법

대형마트 머핀은 양도 많을 분더러 크기도 상당히 큽니다. 그래서 한번 구매해 놓으면 가족이 많지 않으면 유통기한 이내에 한 번에 다 먹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유통기한을 넘겨서 먹게 되는데 이때 실온 보관, 냉장보관, 냉동보관을 하게 됩니다.

 

유통기한을 하루정도 넘긴 뒤 다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면 냉장고든, 냉동고든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실온에 두면 곰팡이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할 수 있지만 냉장고의 특성상 빵 안에 있는 수분을 모두 날려버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머핀을 냉장고에 넣어 하루 이상 두면 퍽퍽한 빵이 될 가능성이 놓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냉동실에 넣는 것입니다. 냉동실은 수분을 그대로 유지해주고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두고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빵을 먹기 전 해동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보관방법

먼저 냉동 보관할 빵을 소분합니다. 뚜껑이 있는 통에 머핀이 담겨있다면 그대로 넣어도 되지만 대부분의 상자들은 부피를 많이 차기 하기 때문에 통자체를 냉동고에 넣기는 어렵습니다. 머핀을 한 번에 먹을 만큼 위생봉지에 넣어주면 되는데 저는 코스트코 머핀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1개씩 개별 포장합니다. 이때 개별 포장을 해야 하는 이유는 빵이 냉동실에 들어가면 얼면서 서로 붙게 되는데 한번 붙으면 떼어내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4개의 머핀 소분
머핀 소분 모습

 

이렇게 소분해둔 머핀은 냉동실에 잘 넣어줍니다. 냉동실에 넣기 전 봉지의 끝이 잘 묶여있는지 확인하고 자주 먹지 않는다면 입구보다는 안쪽으로 넣어둡니다. 특히 문의 안쪽에 붙어있는 곳에 코스트코 머핀을 넣어두면 냉동고 문이 열렸다 닫히면서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성애가 끼고 빵맛도 떨어집니다.

 

 

해동 방법

빵을 얼리고 난 뒤 꺼내보면 굉장히 단단합니다. 꼭 해동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해동은 먹기 전 10~30분 정도 실온에 두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실온에 두면 빵 속에 있는 수분이 녹고 빵을 냉동실에 넣어두기 전 식감으로 돌아갑니다. 실온에 둘 시간이 없다면 전자레인지에 넣도 짧게 10~30초 돌려주어도 되지만 전자레인지는 수분을 증발시키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실온이 좋습니다.

 

냉동고에 머핀을 보관하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지만 촉촉한 빵의 상태를 유지하고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 최대 한 달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을 잘하면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으니 가득 남아있는 대형 머핀 버리지 마시고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글쓴이의 유용한 다른글

 

남은치킨 보관과 냉동치킨 에어프라이어 사용, 데우는법

치킨은 1인 1 닭이 진리라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렇지는 않죠.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치킨을 시켜먹고 나면 담기게 될 거예요. 저희 부부도 다른 음식은 잘 남기지 않는데 항상 치킨만 시켜먹

minaminami.tistory.com

 

노브랜드 추천상품 TOP 8

처음 노브랜드가 출시되었을 때를 기억해보면 브랜드도 없고 가격은 저렴해 질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말이 많았습니다. 특히 홈플러스에는 홈플러스 전용 제품이 있고 이마트에는 노브랜드 제

minaminami.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