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태산

한국조선해양 배당금, 수주 그리고 주가전망

by a day 2020. 12. 16.

한국조선해양의 엄청난 수주 소식에 잠자고 있던 주가가 폭등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조선업종의 주가가 잠자고 있었는데 드디어 상승 전망이 나타나니 조선경제가 살아날 수 있을지 주목이 됩니다.

 

한국조선해양은 현대중공업 그룹의 조선해양사업 부분 중간지주회사입니다. 해양플랜트와 육상플랜트를 함께 진행 중인 기업입니다. 

 

[한국조선해양 배당금]

(2020년 9월 30일 분기보고서 기준)

한국조선해양은 당기, 전기, 전전기를 모두 통합하여 배당 실시 내역은 없습니다.

 

아마도 배당을 받을 거라는 예상을 하셨던 분들에게는 실망스러운 소식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한동안 대한민국의 조선 경기가 좋지 않았던 만큼 어느 정도는 이해하시리라 믿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수주가 이어지고 있고 순이익이 발생된다면 언젠가는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수주]

오늘 총 6척, 약 1조 원가량의 선박 수주에 성공했다는 기사가 났는데요.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과 LNG운반선 4척입니다. 이로써 한국조선해양의 올해 누적 수주량은 100척으로 약 8조 6천억 원입니다.

이번에 수주한 4척의 LNG선은 길이가 299m, 너비가 46.4m, 높이 26.5m입니다. 이중 연로 추진엔진과 질소산화물 저감장치를 탑재해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고, 공기 윤활 시스템과 LNG재액화 기술 등을 사용해 경제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잠시 주춤했던 경기를 잊어버리고 앞으로도 수주가 쭉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굉장히 큰 산업 중의 하나인 조선경기가 살아난다면 우리나라 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2020년 9월 30일 분기보고서 기준)

본래 한국조선해양의 주요 제품 및 서비스는 조선 부분입니다. 이번 수주가 LNG선과 원유 운반선인만큼 주력종목의 매출이 예상되는 부분이죠. 주종목의 수주와 매출의 증가는 대부분 주식의 상승으로 이어지는바 앞으로의 한국조선해양의 주식의 미래는 밝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주가는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상승이 될지 앞으로의 엄청난 성장을 예고할지는 조금 더 분석해보아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