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하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방법

by a day 2021. 4. 6.

코로나 19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너무 힘들다고 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장사를 이어가던 가게들이나 사람들이 밖으로 뛰어나와 소비하던 물건들 모두 판매가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각 가정의 수입도 함께 줄어들어 더욱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제적인 안정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의 신청을 받습니다. 이전에 버팀목자금이 실행되었던 적이 있지만 좀 더 지원대상을 늘리고 금액도 많아져 다시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돌아왔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코로나 19의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거나 경영의 어려움을 가진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지원금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지원 대상은 사업자 등록된 사업자이며 매출액이 소기업에 해당하는 사업체입니다. 소기업의 기준은 20년 기준 매출액 10~120억 원 이하를 뜻하는데요. 저도 작은 사업자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한 번도 기준액에 도달하지 못해서 그런지 엄청 높은 기준인 것 같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매출액 부분은 통과하실 것 같습니다.

 

 

2021년 시행되는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의 특이점은 사업자 등록증 상 개업일이 21년 02월 28일 이전이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의 경우 20년 11월까지 사업자등록증 개업일을 제한했던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아마도 이 어려운 시국에 사업자를 낸 소상공인 분들에게도 조금의 지원금이 돌아갈 것 같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의 지원금은 집합 금지, 영업제한, 일반업종으로 구분됩니다.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상당한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에게 구분해서 지원금액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이중 최고 금액을 받을 구분은 6주 이상 집합 금지를 받은 곳으로 최대 500만 원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보다 훨씬 금액이 늘어났기 때문에 해당자라면 꼭! 신청하셔야 합니다.

 

 

또한 한 사람이 다양한 사업체를 운영 중이라면 추가로 지원이 가능하며, 만약 공동대표로 운영 중이라면 한 사람에게만 지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전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처럼 사행성 업종이나 변호사, 약국 등 전문직, 금융 관련 업종의 경우 지원이 제외되며 비영리 기업, 단체 및 법인 및 법인격이 없는 조합 또는 휴, 폐업 신고를 한 경우, 신고 매출액이 전혀 없어 사실상 휴폐업으로 간주되는 경우 지원 제외입니다. 현금만으로 장사를 하고 신고를 하지 않는 사업체는 폐업으로 간주되니 세금을 줄이기 위해서 꾀를 내었던 분들에게는 아쉬운 이야기입니다.

 

 

이외에도 세부적인 다양한 제외대상이 있으니 일반적인 업종이 아니거나 이전에 수령한 지원금 이력이 있다면 꼭 한 번 확인해보셔야 할 것입니다.

 

 

신청기간은 21년 03월 29일 월요일부터 시작되었으며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입니다. 이미 필수 해당자에게는 문자가 보내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누락되었을 수도 있으니 직접 대상 여부를 조회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확인과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및 조회

 

 

조회 시 대상업체라면 사업자 본인인증과 추가 정보를 입력하면 지급이 완료됩니다. 지급은 21년 4월 말에 예정입니다. 혹시라도 자신의 회사가 해당 대상자임에도 부적격 문구가 나타났다면 21년 5월 하순 경 온라인으로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최근 사업자를 발행한 20년 12월 ~ 21년 2월 사업자 대상자, 연매출 10억 원을 초과한 경영위기업종 소기업이라면 4월 19일부터 추가 신청 대상이며, 대상자이나 받지 못했거나 추가 증빙 사항이 필요한 사업자의 경우 4월 26일부터 지급 대상이니 일정을 확인해 둔 뒤 재신청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츰 순차적으로 지원과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모두 신청하셔서 해당자는 꼭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하루빨리 코로나가 모두 사라져 다시 마스크 업고, 편하게 웃으며 걸어 다닐 수 있는 상황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