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하기

배테기 임신 확인 방법, 진한 두줄 확인 시기

by a day 2022. 7. 13.

배테기 임신 확인 방법은 임신테스트기와 같습니다. 배테기는 배란을 테스트하는 기구이지만 임신 초기 배란테스트기 호르몬과 임신 확인 호르몬을 혼돈하면서 진한 2줄이 발견되는 것입니다. 배란일이 아직 많이 남았지만 진한 두 줄이 이어진다면 임신일 수 있으므로 임신 확인을 해야 합니다.

 

배테기 임신 확인 방법

배테기란 배란테스트기의 줄임말로 황체형성 호르몬을 검사하는 기구입니다. 황체형성 호르몬은 여성의 몸에 난자가 배출되기 전까지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배란이 이루어지기 5일 전부터 급격한 상승을 이루었다가 배란이 이루어지면 급하락합니다. 배란이 이루어지고 나면 굉장히 낮은 수치를 유지하게 됩니다.

 

 

 

임신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생리 예정일에 황체형성 호르몬이 굉장히 낮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조선 한 줄만 보이거나 대조선과 비교되게 확연한 차이로 연한 검사선이 보여야 정상적인 상황입니다.

 

만약 임신이 이루어졌다면 진한 두 줄이 보이게 되는데 이는 임신을 했을 때 분비되는 융모 생식선 자극 호르몬을 황체형성 호르몬과 혼돈하면서 진한 두 줄이 확인되는 것입니다.

 

배테기로 임신을 확인하길 원한다면 융모 생식선 자극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는 시기에 배테기로 테스트해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배란 이후 14일 이상 지나야 검사기에 노출될 만큼 많이 지속되며 14일 이후부터는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나기 때문에 쉽게 배테기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테기-수치
배테기 수치

 

배란 14일 이후 배테기 임신 확인 방법을 통해 테스트해 본 결과 대조선보다는 연한 진하기의 두줄 확인이 되었습니다. 앱을 통해 확인해보니 수치는 8.5로 절대 배란이 이루어질 수 없는 생리 예정일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치였습니다.

 

인터넷 후기를 보면 대조선보다 결과선이 더욱 진하게 나온다는 결과가 많습니다. 이것처럼 확실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융모 생식선 자극 호르몬이 가장 많이 발생되는 아침 첫 소변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 테스트 결과는 오후 소변으로 검사한 결과입니다.

 

최근 많은 부부들이 계획임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배테기를 이용합니다. 배테기는 15개, 30개 등 대용량으로 구매를 하기 때문에 항상 생리 예정일에 남아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임테기를 구매하기 어려운 상황이거나 비싼 가격에 부담스럽다면 배테기 임신 확인 방법으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생리 예정일보다 더 빨리 임신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빠른 확인을 위해서라면 얼리 임테기를 이용해야 하며, 배테기로 진한 두 줄을 확인했다고 할지라도 정확도를 위해 임신테스트기로 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테기 임신 확인 방법은 남아있는 배테기를 활용해 간단하게 테스트해볼 수 있으며 생리 예정일이지만 저처럼 진한 두 줄이 보인다면 임신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배테기로 확인을 하는 것이 얼리 임테기보다 늦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른 확인이 필요하다면 얼리 임테기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글쓴이의 유용한 다른 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