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하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신청 방법, 구매 사이트 안내

by a day 2022. 7. 8.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임산부에게 건강한 음식을 제공해 건강을 유지하게 하기 위해서 친환경 농산물 구매 지원금을 지자체에서 지원합니다. 48만 원이라는 큰 금액으로 과일, 채소를 구매해 먹을 수 있으나 선착순 지원 마감이니 빠르게 신청해야 합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현재 임신 중이거나  출산했다면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총 48만 원의 금액으로 1년간 구매가 가능합니다. 유기농 농산물뿐만 아니라 유기가공식품, 수산물 등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건복지부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 지원을 받고 있는 임산부는 제외대상입니다.

 

 

 

 

현재는 시범사업기간이기 때문에 모든 지역에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서비스를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일부 지역은 제외되며 지역 내에서도 자치구에 따라 신청이 불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 시범사업 지역: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일부 지자체 제외 : 인천, 울산, 충남, 경북, 경남)

 

이용-가능-지역-표
상세 지역 확인

 

지원금액은 1년에 48만 원입니다. 다만 이금액에는 내가 부담해야 하는 자부담금 20%, 9만 6천 원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지원금 80%는 38만 4천 원입니다. 다태아의 경우라도 지원금이 추가되지 않고 동일한 금액이 지원됩니다.

 

원하는 물건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물건가의 80%는 지원금에 거 할인되며 자부담금 20%는 직접 결제 진행됩니다.

 

지원금액 총 48만 원으로 에코 몰에 방문해 회원가입을 진행한 다음 물건 구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회원가입이 어렵다면 읍, 면, 동 담당 부서에 연락해 직접 신청도 가능합니다. 다만 농산물 구매가 인터넷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온라인 신청이 더 편리합니다. 에코몰은 아래에서 바로 방문 가능합니다.

에코몰 바로가기

 

 

 

 

신청방법

앞서 안내드린 에코몰에 방문한 다음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임산부 개인마다 고유번호가 부과되는데 번호를 수령하면 지원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물건을 구매하면 48시간 이내에 신선한 제품이 집 앞으로 배송됩니다.

  1. 에코몰에서 온라인 신청
  2. 임신, 출산 자격확인
  3. 고유번호 수령
  4. 구매 및 물건 수령

 

임신, 출산 자격확인이 필수로 진행되기 때문에 임산부, 출산한 사람이 아니라면 에코몰에서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이용 중에 이사를 간다면 지원이 계속 지원을 받을 수 있으나 먼지역으로 이사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택배가 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는 자부담금 20%가 존재하지만 임신, 출산의 과정에서 굉장히 많은 채소, 과일을 소비하게 되기 때문에 식료품 구매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택배로 집 앞에 배송되며 48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입덧을 하거나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기에 좋습니다. 선착순 마감이니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