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방의 일상

백종원 돼지고기 무국 끓이는 방법, 너무 쉬움 30분 소요!

by a day 2020. 11. 5.

무를 듬뿍 넣은 무국은 언제나 맛있죠.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어지잖아요. 보통은 소고기 무국을 많이 끓이시는데 돼지고기 무국도 굉장히 맛있더라고요.

 

소고기 뭇국은 오래 끓여야 소고기의 맛이 우러나 고기가 부드러워지는 단점이 있는데요. 최소한 한번 식혀다가 다시 끓여주는 것을 반복해야 하죠.

하지만 돼지고기 뭇국은 30분 만에 가볍게 끓여서 먹을 수 있어서 시간 없는데 뭇국이 먹고 싶은 분, 굉장히 부드러운 고기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도전하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돼지고기 무국 레시피는 백종원 무국 유튜브를 활용한 방법이라 굉장히 믿을 만한 맛이랍니다.

 

 

<백종원 돼지고기 무국 준비물>

메인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 200g, 물 1800ml, 무 1/4개, 대파 1컵 

양념 재료: 식용유 3큰술, 진간장 4큰술, 맛소금 적당량, 후춧가루 적당량

사용도구: 냄비

 

 

<돼지고기 무국 끓이는 방법>

1.  무와 대파를 썰어줍니다.

무는 원하는 대로 썰어주시면 되지만 너무 두껍게 썰면 익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답니다. 저는 1cm 두께로 썰어주었습니다. 대파는 일반적으로 국에 사용하는 것처럼 송송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혹시 고기의 사이즈를 확인해보시고 고기가 너무 크다면 썰어주셔야 되는데요. 백종원 무국 영상 속에서는 후지를 2cm 정도로 깍둑썰기를 하더라고요. 저는 볶음용으로 사용하는 앞다리살을 사용해서 그냥 숭덩 잘라주었어요.

 

 

2. 고기 볶기

식용유 3큰술을 냄비에 넣고 돼지고기를 넣어줍니다. 겉이 희게 익어가면 간장을 넣어주는 데요. 진간장 4큰술을 넣고 잘 볶아 준답니다. 고기에서도 육즙이 빠져 간장과 섞이다가 물이 없어지려고 할 때까지 볶아주면 된답니다.

 

혹시라도 타이밍을 놓치면 금방 냄비가 타버릴 수 있기 때문에 집중해서 봐주세요. 타이밍을 잡을 수 없을 것 같다면 어느 정도 되었을 때 불의 세기를 낮추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3. 물, 무, 대파 넣기

미리 준비해두었던 물 1800ml를 모두 붓고, 무와 대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센 불로 30분 정도 팔팔 끓여준답니다. 그럼 무가 투명하게 익어가는데요. 무가 익기만 한다면 거의 완성이죠.

불의 세기마다 무의 크기마다 익는 시간이 다르겠지만 저는 30분 정도가 되니 무가 다 익어서 투명하게 변했어요.

백종원 돼지고기 무국의 레시피는 여기서 생강을 조금 넣는데요. 저희 집에는 생강이 없어 넣지 않았어요. 그래도 충분히 멋진 맛이 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4. 맛소금으로 간하기

마지막 먹기 전 간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맛소금으로 간을 해준답니다. 그래야 오래 끓이지 않아 살짝 아쉬운 심심한 맛을 꽉 잡아줄 수 있어요. 살살 간을 보면서 입맛에 딱 맞을 때까지 소금을 넣어주세요.

 

 

5. 그릇에 담고 먹기 전 후춧가루 넣으면 완성

그릇에 먹을 만큼 담고 먹기 전 각자 후춧가루를 넣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후춧가루를 넣으면 돼지의 하나남은 잡내마저 싹 잡아준답니다. 저는 후춧가루를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기는 했어요.

 

요리한 양이 넉넉해서 인지 한끼 국으로 먹고 남아 다음날에 다시 끓여서 먹었는데요. 다음날도 돼지 냄새가 하나도 나지 않는 돼지고기 뭇국이더라고요. 역시 백종원 무국 레시피 최고였어요. 

 

 

 

 

2020/11/03 - [요리 레시피] - 만둣국 끓이는법, 맛있게 황금레시피(만두국 레시피)

 

만둣국 끓이는법, 맛있게 황금레시피(만두국 레시피)

추워지는 날씨가 시작되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납니다. 저는 그중에서 만둣국을 자주 끓여먹는데요. 이유는 굉장히 간단해서 긴 시간 없어 뚝딱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고기만두

minaminami.tistory.com

2020/10/16 - [요리 레시피] - 멸치볶음밥 만드는법! 간단한 레시피로 한그릇 식사

 

멸치볶음밥 만드는법! 간단한 레시피로 한그릇 식사

명절에 시댁에서 작은 멸치를 한 봉지 주셨거든요. 바삭하게 멸치볶음을 만들어서 반찬으로 먹었는데 그래도 아직 반이 남은 거 있죠. 그래서 간단하게 멸치볶음밥 만드는법을 알려드리게요.

minaminami.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