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방의 일상

만둣국 끓이는법, 맛있게 황금레시피(만두국 레시피)

by a day 2020. 11. 3.

추워지는 날씨가 시작되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납니다.

저는 그중에서 만둣국을 자주 끓여먹는데요.

이유는 굉장히 간단해서 긴 시간 없어 뚝딱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고기만두와 떡사리를 추가해서 만두국 맛있게 끓였는데요.

떡사리 말고도 다양하게 좋아하는 재료를 넣으셔도 된답니다.

 

<만둣국 황금레시피 준비물 2인분>

메인 재료: 왕만두 7개, 떡 한 줌, 양파 1/4개, 대파 조금, 계란 2개

육수 재료: 멸치 10마리, 다시마 2개, 진간장 2큰술, 소금 적당량

사용도구: 냄비

 

 

<만둣국 끓이는법>

1. 육수를 냅니다.

멸치 10마리, 다시마 2장을 넣고 육수를 만들어줍니다. 20분~30분 정도 끓여 충분이 물이 우러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만약 육수를 낼 수 없다면 마트의 사골육수를 이용하셔되 좋고, 천연 다시다를 넣어주셔도 좋아요.

 

 

2. 양파, 대파를 잘라줍니다.

육수가 끓는 동안 양파와 대파를 잘라줍니다. 만약 채소가 넉넉한 것이 좋다면 더 넣어주셔도 좋아요.

 

 

3. 떡을 불려줍니다.

저는 집에 있는 냉동떡을 사용했습니다. 꽁꽁 얼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물에 넣어 해동해 주었습니다. 만약 오늘 요리를 위해서 구매해 오셨다면 물에 담가 두시지 않아도 좋아요.

떡국떡이 없다면 조롱이떡이나 떡볶이 떡을 썰어서 넣으셔도 좋고 생략하셔도 됩니다. 다양한 재료를 추가로 넣어 나만의 만둣국 레시피를 만들기 좋습니다.

 

 

4. 달걀은 미리 풀어줍니다.

만둣국에 살살 풀어줄 예정이기 때문에 흰자와 노른자가 잘 섞일 때까지 풀어주셔야 해요.

 

 

5. 완성된 육수에 만두를 넣고 끓여줍니다.

육수가 보글보글 끓으면 만두를 넣고 끓여줍니다. 만두를 넣고 끓이면서 지켜보시면 만두가 수면 위로 두둥실 떠오를 거예요. 그럼 만두가 거의 다 익은 것이랍니다.

 

 

6. 간장 2큰술을 넣어줍니다.

간장 2큰술을 넣어주면 먹음직스러운 만둣국의 색깔이 되는데요. 진한 육수를 우려낸 것처럼 노란 색깔이 된답니다.

색깔이 변하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적게 넣으셔도 좋습니다. 간은 추후에 소금으로 다시 할 예정이기 때문에 색깔과 향을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7. 불려 넣은 떡을 넣어줍니다.

이미 어느 시간 동안 불려놓은 떡이기 때문에 끓는 물에 들어가면 금방 물렁해집니다. 떡의 두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살짝 눌러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떡을 불리는 것을 잊었다면 만두와 함께 넣어서 익혀주시면 만두가 불어 터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8. 계란을 풀어줍니다.

계란은 한 곳에 풍덩 넣지 마시고 잘 둘러가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래야 곱고 하늘하늘한 계란 고명이 완성되니까요. 계란을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밖에서 사 먹는 것 같은 만두국 비주얼이 완성입니다.

 

 

9.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주면 완성!

대파를 넣어주고 한번 저어 살짝 익히면 만두국 끓이는 방법 완성입니다.

 

 

추운 겨울날 따뜻한 만둣국 한 그릇으로 든든한 한 끼 해결하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