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하기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by a day 2021. 1. 25.

업무상 급작스럽게 인감증명서를 발급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서류에는 어김없이 증빙서류로 인감증명서가 요청됩니다. 오늘은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감증명서가 갑자기 필요해서 발급하려고 하면 당연히 포털사이트에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을 검색해보게 될 것입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직접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을 검색해보시면 민원신청이라는 안내와 함께 정부 24로 연결되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실제로 안으로 따라 들어가 보시면 온라인 신청은 불가능하고 방문신청만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또는 회사를 대표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등본과는 다릅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불가능하며 거주지에 관계없이 동사무소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직 인감증명서를 등록해두지 않은 첫 사용이라면 관할 주소지 동사무소에서 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이 되지 않으니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이때 꼭 필요한 준비물이 있으니 꼭 챙기셔야 합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본인 방문: 신분증

대리인 방문: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 및 도장, 대리인의 신분증

미성년자, 한정치산자 방문  : 법정대리인과 함께 증명처에 방문하여 신청, 법정 대리인의 신분증 및 인감도장 필수

금치산자: 법정 대리인만 친청 위임 불가

 

이때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등록증만 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이 되지 않으니 다른 서류들처럼 동사무소에서 발급받으면 비용이 발생합니다. 금액은 600원입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이 되지 않는다면 혹시 무인발급기에서는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역시 불가능함으로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니 잊지 마시고 직접 방문하세요.

 

 

오늘은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면이 불편한 시기에 직접 방문한다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나 쉽게 유출된다면 다양한 위험이 생길 만큼 중요한 서류이니 미리 방문해 수령해 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728x90

'설명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증시 실시간 확인  (0) 2021.01.27
근로소득세 계산  (0) 2021.01.26
울산 재난지원금 신청  (0) 2021.01.25
우체국택배 요금  (0) 2021.01.23
월세 소득공제 받는 방법  (0) 2021.0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