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하기

닥터포헤어 샴푸 종류 총정리, 총 13종 기능, 효과 구분

by a day 2023. 1. 24.

닥터포헤어 샴푸 종류를 모두 정리해 보겠습니다. 최근 리뉴얼된 피토테라피 두피케어 샴푸부터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폴리젠 탈모완화 샴푸까지 다양합니다. 가격, 기능 등 다양한 차이가 존재하는 제품의 총정리를 안내합니다.

 

샴푸-5종
닥터포헤어 샴푸

닥터포헤어 샴푸 종류

가장 기본적인 샴푸로 인기가 높고 각종 뷰티 프로그램에 소개된 샴푸는 폴리젠 탈모완화 샴푸입니다. 정가는 29,000원이지만 다양한 사이트 할인을 통해 18,000~19,000원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새치, 두피 상태, 연령에 따라 구분된 다양한 제품 종류를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게는 폴리젠, 피토 샴푸로 닥터포헤어 샴푸 종류를 구분할 수 있으며 총 13종입니다.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은 폴리젠 탈모완화 샴푸와 바이오-3 샴푸, 폴리젠 새치케어 블랙샴푸, 피토테라피 두피케어 샴푸입니다.

 

1. 폴리젠 오리지널 샴푸

폴리젠 오리지널 탈모완화 샴푸는 그대로 탈모증상을 완화를 위해 사용하는 샴푸입니다. 모발의 빠짐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 모발의 탈락을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주요 기능은 두피 각질 감소, 피지 감소, 탄력 증가, 신생모 볼륨 증가입니다. 아쿠아 향이 섞인 플로럴향이 납니다.

 

2.  폴리젠 바이오-3 샴푸

2022년 새로워진 new 폴리젠 바이오-3 샴푸입니다. 모발 빠짐을 중점적으로 케어하는 탈모 증상 완화 샴푸이며 모발의 볼륨을 지속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재스민과 장미, 그린노트와 허브가 더해진 향기입니다.

 

3. 폴리젠 비듬개선(anti-dandruff) 샴푸

두피와 모발에 있는 비듬 개선을 도와주는 샴푸입니다. 각질을 제거하며 충분한 보습을 통해 가려움을 완화합니다. 비듬케어를 위해  보습과 쿨링성분을 담아 두피를 케어합니다. 프레시 아로마 향으로 재스민, 로즈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폴리젠 실크 샴푸

펌, 염색 등 다양한 스타일링 이후 손상되어 버린 모발에 사용하면 유용한 제품입니다. 약해진 모발의 엉킴과 부드러움을 개선하고 무너진 건조해진 두피의 진정 케어를 돕습니다. 시트러스향이 포함된 플로럴 향이 납니다.

 

5. 폴리젠 블랙 샴푸

새치를 케어해 주는 샴푸입니다. 희게 변해버린 새치를 검게 변하도록 도와주는 샴푸로 자연스럽게 새치가 커버된다고 합니다. 매번 염색하지 않고 매일 사용하는 샴푸로 어둡게 머리를 지속할 수 있는 기능성 샴푸입니다. 어두워지는 색상 변화의 확연한 효과는 최소 3주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탈모 예방, 볼륨의 효과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샴푸 사용법과 다르게 샴푸를 하고 방치해야 하므로 이용한다면 설명서를 숙지한 뒤 사용해야 합니다.

 

 

 

  폴리젠 오리지널 샴푸 폴리젠 바이오-3 폴리젠 비듬개선 샴푸 폴리젠 실크 샴푸 폴리젠 블랙샴푸
추천 타입 힘 없이 쳐지는 두피 및 모발 모발 빠짐 및 볼륨 없는 모발 두피 비듬 및 가려움, 각질 고민 두피 화학 시술로 손상된 두피 및 모발 새치 케어 샴푸
주요 효과 두피 각질 및 뿌리볼륨 케어, 두피 안티에이징 모발 빠짐 감소, 모발 볼륨 지속 효과 비듬 개선, 각질 및 가려움 케어 탈모 증상 완화, 손상모 동시 케어 자연스러운 새치 커버
모링가 향 허브향 프레시 아로마향 플러럴 향  
추가  폴리젠 플러스 샴푸        

 

추가적으로 폴리젠 시리즈 중 기본 샴푸에도 조금씩 업그레이드된 샴푸도 있습니다. 가격이 앞서 안내드린 샴푸들 보다 2배 비싸기 때문에 잘 비교해 보고 추가 구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폴리젠 플러스 샴푸: 두피 강화 탈모 케어를 한꺼번에 돕습니다.

 

7. 폴리젠 셀 에너지 샴푸: 폴리젠 셀 에너지 성분을 함유하여 두피 탄력과 볼륨뿐만 아니라 탈모 증상까지 완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8. 헤드 스케일링 샴푸: 두피의 노폐물을 스케일링해 주는 샴푸입니다. 딱딱하게 각질로 막힌 두피를 청소합니다.

 

9. 바이오-3 샴푸: 탈모뿐만 아니라 펌과 염색을 지속하는데 도움을 주며 볼륨을 유지시켜 줍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한 샴푸입니다.

 

 

10. 피토테라피 샴푸

두피를 케어하는 피토테라피 두피케어 샴푸입니다. 두피의 가려움, 트러블을 위한 샴푸로 두피를 깨끗하게 하며 ph 벨런스를 맞추고 저자극 샴푸입니다. 민감한 두피의 진정효과를 우선적으로 하기 때문에 산뜻하고 가려움을 완화한다고 합니다.

 

최근 제가 사용하는 제품인데 하루만 머리를 감지 않아도 가렵고 여드름이 나고 두피 열감이 있었는데 최근 많이 사라졌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꾸준히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11. 피토프레시 샴푸

피토 프레시 샴푸는 지성샴푸로 기름진 두피를 깊게 세정해 주는 샴푸입니다. 과도한 피지 문제가 있는 지성 두피에 사용하면 피지를 케어하고 쌓여있는 노폐물을 흡착해 제거하며 깊은 세정력을 자랑합니다.

 

12. 세범 컨트롤 샴푸

드라이 샴푸로 머리를 감고 말릴 상황이 되지 않을 때, 오후가 되었는데 벌써 떡이 져버린 샴푸에 사용합니다.

 

13. 아쥴렌 메드 샴푸

문제성 두피를 위한 샴푸로 두피 장벽이 무너지고 피지가 비정상적으로 분비되는 상태에 이용합니다. 두피 진정, 정화, 개선, 클렌징, 각질, 보습까지 다양한 문제를 한꺼번에 가진 경우 이용합니다.

 

  피토테라피 샴푸 피토프레시 샴푸 세범 컨트롤 샴푸 아쥴렌 메드 샴푸
추천 타입 가려움, 트러블이 있는 두피 기름진 지성 두피 머리를 감을 상황이 되지 않을때 문제성 두피
주요 효과 두피 정상화, 약산성, 유수분 벨런스, 저자극 피지 케어, 노폐물 흡착, 딥클렌징, 약산성 물을 사용하지 않고 뿌려 이용 두피 진정, 정화, 개선, 클렌징, 각질, 보습

 

닥터포헤어 샴푸 종류는 크게 폴리젠과 피토로 나눌 수 있습니다. 폴리젠은 모발에 중점을 맞춘 샴푸이며 피토는 두피에 중점을 둔 샴푸입니다. 딱 맞는 제품을 이용한다고 해서 모든 두피, 탈모걱정이 해소되지는 않겠지만 자신의 피부와 맞는 제품을 이용하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닥터포헤어 샴포 종류 13종을 비교해 보시고 기능에 따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