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명하기

우체국택배 요금

by a day 2021. 1. 23.

 박스는 없고 물건만 있다면 가작 택배를 보내기 쉬운 곳이 바로 우체국입니다. 우체국은 박스도 별도로 판매하며 포장도 가능하거든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점은 익일 배달 서비스가 있어 급한 물건도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일반 택배와 등기 택배를 구분해 천천히 배송되어도 되는 것들은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요금은 방문접수와 창구접수로 나뉩니다. 말 그대로 방문접수는 집에서 우체국 택배기사님을 불러 물건을 보내는 것이라 편하죠. 창구접수는 내가 직접 들고 가서 접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문접수 우체국택배 요금

 

우체국택배 요금 중 방문접수의 경우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우체국 직원이 방문하여 택배를 수거하고 접수하는 서비스입니다. 집에서 포장을 완료하고 계시면 수거해서 택배를 보내주시는데요. 일반적인 택배회사의 서비스와 비슷합니다.

 

 

우체국택배 요금의 방문접수 같은 경우 무게와 크기로 비용이 정해지고 일반적으로 익일 배달입니다. 제주도 같은 경우 익일 배달과 D+2 배달의 경우 차이가 있으니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창구접수 우체국택배 요금

 

창구접수 우체국 택배요금의 경우 내가 직접 물건을 들고나가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방문접수보다 무게와 크기 규정이 세분화되어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큽니다.

 

또한 방문접수의 경우 택배기사님이 당일이 아닌 익일 방문이 원칙이기 때문에 택배 배송 날과 방문날을 더하면 2일이 걸리지만 직접 창구접수를 하시면 정말 하루 만에 보낼 수도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요금은 창구에서 접수 시 등기와 일반으로 나뉘는데요. 익일 배달은 말 그대로 다음날 배송이 되는 것이며 일반 소포의 경우 D+3 정도라고 합니다. 일반소포로 보내게 되면 거의 일반적인 택배회사들의 요금과 비슷해집니다.

 

 

무게마다 크기마다 세세하게 나누어진 우체국택배 요금이기 때문에 크기를 측정하시고 무게를 재어보시면 요금 예상이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우체국택배 요금 유의사항

중량 30kg 이하,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최대 160cm 이하를 취급합니다.

 

다만 한 번의 최대길이는 100cm 이내로 너무 큰 우편물을 배송하지 않습니다. 당일특급의 경우 우편물 크기와 중량의 규정이 다릅니다. 유의사항은 자세하게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체국택배 요금 할인

 

택배를 다량으로 보내야 한다면 비용 측면에서나 물건 접수면에서나 굉장히 번거롭고 비용도 많이 들겠죠. 하지만 창구 다량 소포 접수를 이용하면 우체국 택배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홈페이지 안내를 통해 자세한 사항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편물 접수에 필요한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입력하고 우체국에 방문 접수하면 요금을 할인해주는데요.

 

요금 즉납 3개 이상 월 70개 이상하시면 5%를 할인해줍니다. 이것 외에도 10%, 15% 할인되는 경우도 있으니 상세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물량의 택배를 보내게 되면 비용도 상당하거든요.

service.epost.go.kr/postal/front/commonpostplus/user_guide1.jsp

 

유형선택 - 이용안내

 

service.epost.go.kr

 

우체국택배 요금 절감을 위해 우체국창구 다량 소포 접수를 문의하신다면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나 1588-1300으로 전화하시면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체국택배 요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게와 크기에 따라 비용이 다르고 빨리 보내야 하는 물건인지 천천히 보내도 되는 물건인지에 따라서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설명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0) 2021.01.25
울산 재난지원금 신청  (0) 2021.01.25
월세 소득공제 받는 방법  (0) 2021.01.22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  (0) 2021.01.22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방법  (0) 2021.01.22

댓글